"연필만 있으면 내 '얼굴형' 알 수 있어요" 차홍이 알려주는 초간단 얼굴형 자가 진단 방법

얼굴형
얼굴형 진단

의외로 자신의 얼굴형이 어떤형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니면 다른 얼굴형으로 착각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얼굴 형태를 제대로 알아야 그에 맞는 헤어 스타일을 결정할 수 있으며 화장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유명 헤어 스타일리스트인 차홍이 연필 한자루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얼굴형 자가 진단법을 소개해줬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초간단 얼굴형 자가 진단법

1. 계란형 얼굴

계란형 얼굴

이마에서 눈썹까지가 상안, 눈썹에서 코 끝까지가 중안, 코에서 턱까지가 하안입니다. 연필을 사용해서 상안, 중안, 하안 길이를 각각 재보세요.

상안, 중안, 하안의 비율이 1 : 1 : 0.8 혹은 0.7 정도 되며 하안 부분이 조금 짧은 얼굴형에 속합니다.

전체적인 형태가 가로보다 세로가 조금 길고 하안 부분이 U라인으로 부드럽게 흐르는 얼굴형입니다.

2. 긴 얼굴형

긴 얼굴형

연필을 사용해서 가로 비율과 세로 비율을 재보세요. 이때 세로 비율이 조금 더 긴 사람들이 긴 얼굴형에 속합니다.

전체적인 얼굴은 길지 않지만 상안 부분이 중안과 하안보다 유독 길거나 하안만 더 긴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비율적인 부분 때문에 얼굴이 길어 보이게 됩니다.

3. 사각형 얼굴

사각형 얼굴

얼굴형이 사각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본인도 잘 아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특징이 뚜렷합니다.

귀 밑의 턱과 아래턱 부분의 간격이 짧습니다. 입을 꽉 다물었을 때 턱이 조금 발달되어 있습니다.

연필로 귀 밑부터 턱까지 재보고 턱부터 아래턱까지 길이를 재보시기 바랍니다. 귀 밑의 턱이 조금 짧고 밑부분이 더 길게 나오는 형태가 됩니다.

4. 둥근 얼굴형

둥근 얼굴형

연필을 사용해서 얼굴의 가로와 세로 비율을 재보세요. 이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둥근 얼굴형에 속합니다.

실제 얼굴 골격 자체가 동그란 분들이 많습니다. 또는, 앞 광대, 이마선 부분들이 볼록하게 나와 있어서 동그란 인상을 주는 사람도 있습니다. 얼굴에 살이 쪄서 동그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차홍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