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돌려 깎기로 30kg 감량 성공" 복부 림프절을 자극해 뱃살 부종을 없애는 특급 비법

림프절 자극
복부 림프절 순환

복부와 겨드랑이 림프절을 자극해서 뱃살을 타파하고 30kg을 감량한 사람이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노폐물이 모이는 곳이 림프절입니다. 이곳을 자극해서 림프절을 순환시키고 각종 노폐물과 부종을 배출시켜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MBC에서 방송된 기분 좋은날에서는 30kg 감량에 성공한 주인공이 출연해서 자신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소개해줬습니다. 집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뱃살 부종 빼는 복부 림프절

밥그릇 사용

누구나 집에 밥그릇은 있을 겁니다. 밥그릇을 사용해서 복부 순환 마사지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강한 자극을 주게 되면 복부 근육 수축이 발생하고 오히려 림프 순환이 잘 되지 않게 됩니다.

따라서 밥그릇을 사용해서 할 수 있는 순한 마사지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리기

밥그릇의 넓은 부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배꼽 아랫부분에 밥그릇의 주둥이 부분을 가져다 댑니다. 흔히 똥배라고 부르는 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밥그릇을 살짝 누른다는 생각으로 자극을 주며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하도록 합니다. 이때, 장의 운동 방향과 동일한 시계 방향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부 림프절 마사지는 20회 정도 원을 그리면서 해주면 됩니다.

2. 겨드랑이 림프절 마사지

겨드랑이 림프절

상체의 가장 많은 림프절이 모이는 곳이 바로 겨드랑이 입니다. 겨드랑이 부위 중에서도 툭 튀어나와 있는 부분이 가장 많은 림프절이 모인 곳입니다.

한쪽 팔을 들어서 반대쪽 귓바퀴를 잡습니다. 겨드랑이의 툭 튀어나온 곳을 밥그릇으로 살짝 눌러 주세요. 강하게 자극하지 않아도 림프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팔꿈치에서부터 겨드랑이 쪽으로 밥그릇을 사용해서 쓸어 내리도록 합니다. 멀리 퍼져 있는 노폐물을 끌어 모아서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림프 순환에 좋습니다. 평소에 시간이 날 때마다 주먹을 쥐고 해 줘도 됩니다.

출처 : MBC 기분 좋은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