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주문내역 삭제 방법

요즘 배달 음식을 많이 시켜 먹고 있습니다. 본가에서 나와서 혼자 살고 있다 보니까 요리하기도 귀찮고 남은 재료 관리도 어려웠습니다. 최근에 저의 삶에 정말 도움 되는 어플(앱)이 있습니다. 바로 배달의민족입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주변의 음식점들을 자동으로 찾아서 보여주고 간단하게 터치 몇 번만 하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전화해서 주문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바쁜 시간대에는 상대방이 잘 알아듣지 못하는 문제가 나타나는 등 번거로운 상황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이런 불편을 겪지 않고 쉽게 주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핸드폰의 앱을 통해서 주문하기 때문에 주문 내역이 남아 있더라고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 삭제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텐데요. 누구나 쉽게 자신이 주문했던 내역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주문내역 삭제


  • 배달의민족 주문내역 삭제 방법


핸드폰을 꺼내세요. 배달의민족 어플을 실행하세요. 자주봐서 익숙해진 화면이 나타납니다. 음식이 카테고리별로 나뉘어서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제 왼쪽 위를 보세요. 줄 3개가 그어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손가락을 사용해서 눌러 주세요.

배달의민족 어플 화면

메뉴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쿠폰함, 장바구니, 주문내역, 찜한 가게, 리뷰 관리 등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불편한 점이 있다면 1:1 문의도 가능합니다. 화면 제일 위에를 보면 사용자의 프로필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항목 들어가기

내 정보 수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자신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할 때 입력했던 이메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 있는 항목이 있어요. 휴대폰 재인증도 가능합니다. 주문내역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로그아웃을 하시면 됩니다.

내 정보 수정 페이지

다시 배달의민족 메인 화면에서 왼쪽 위의 버튼을 눌러 보세요. 메뉴 목록에서 로그인 버튼이 보이면 성공적으로 로그아웃이 된 상태입니다. 이제 주문내역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도록 할게요.

주문내역 확인

주문 내역이 없어요라는 문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도 똑같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비회원 상태에서는 30일 동안 주문내역이 저장된다고 합니다. 만약 이것도 삭제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주문내역 삭제 결과

자신의 핸드폰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앱 관리로 들어가서 배달의민족을 찾으세요. 데이터 지우기와 임시 파일 삭제를 하면 됩니다. 이후에 배달의민족 어플로 들어가서 보면 주문했던 목록이 깨끗하게 지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및 임시 파일 삭제

참고로 로그인 상태에서 주문했던 목록은 삭제할 수 없다고 합니다. 회원 탈퇴를 하던가 아니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운영하는 측에서 하루 빨리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해줬으면 좋겠습니다.